착한운전 마일리지 빠른 신청 방법 마일리지 이용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1년 이상 운전을 해오신 분들이 일종의 상점을 쌓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평소에 안전운전을 하셨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벌점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허정지 상태라면 면허정지 일수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과태료 미납금이 있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실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직 납부하지 않은 과태료가 있다면 먼저 납부하신 후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시는 게 가장 빠르며 신청하시려면 로그인을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신청방법도 간단하며 인터넷으로 빠르게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이용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운전자가 1년간 무위반ㆍ무사고 서약을 하고 해당 서약의 내용을 지키면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무위반 무사고로 1년이 지날 때마다 10점의 마일리지가 쌓이는 것입니다.

 

1)무위반
서약기간 중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을 것

 

2)무사고
서약기간 중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을 것

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

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째, 1년간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씩 적립 가능
(1년간 서약 실천 완수 후 서약서 재접수해 계속해서 적립가능)

 

둘째,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벌점 공제가능하며 만일 벌점 40점 이상으로 운전면허 정지 처분시 착한운전 마일리지 10점당 10일 감경가능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입 및 신청

착한운전 마일리지 가입은 별도의 절차 없이 공동인증서 로그인으로 가능하며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진행 가능합니다. 온라인의 경우, 인터넷 또는 휴대폰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온라인 신청
정부 24 사이트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

 

③ 교통민원24(이파인) 앱(안드로이드, iOS)

 

2)오프라인 신청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 방문신청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 지참 필수)

 

2020년 9월 25일부터 범칙금, 과태료 미납금이 있다면 서약등록은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미납금을 납부하고 공휴일 제외하여 약 3일이 경과해, 전산시스템에 반영이 된 다음에는 다시 서약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약 기간내에 법규위반 또는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해당 서약은 종료됩니다. 이후 곧바로 재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및 조회

1. 경찰청 교통민원 24 접속

2. 착한운전 마일리지 클릭

3. 로그인

4. 대상자 확인 메시지 확인 및 신청 버튼 클릭

 

 

착한운전 마일리지 사용방법

마일리지 보유자가 면허 정지처분이나 벌점 상쇄를 하려면 이의제기가 필요합니다. 이의제기는 경찰서에 직접 출석하셔서 점수 공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직접신청하지 않으면 적용받을 수 없으니 꼭 이의제기 시 점수 공제를 신청해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