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케이션 장소 추천 할인 바우처 이용 방법

워케이션(Workation)이란

자연경관 속에서 여유롭게 휴가를 즐기면서 일도 할 수 있어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외국계 마케팅 회사에 다니고 있는 지인 분은 얼마전 쿠알라룸프르로 워케이션을 떠났는데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업무 시간이 끝나면 새로운 도시를 돌아다니며 여유롭게 관광을 하고 현지 사람들과 맛집을 가거나 운동을 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여유있게 만끽할 수 있었다며 또 다시 기회가 생기면 가고 싶다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워케이션은 자연경관이 좋은 휴가지에 머물며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병행하는 새로운 일 방식입니다.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여러 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는 근무 방식입니다. 휴가지라는 자유롭고 새로운 환경에서 휴식과 업무를 같이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와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전략이기도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일부 기업들도 워케이션이 활성화되는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워케이션을 하기 좋은 소도시들은 저마다 할인 바우처를 지급하며 워케이션을 희망하는 직장인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서 해당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워케이션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아래의 도시의 정보를 확인하셔서 한 곳을 골라 시험적으로 워케이션을 떠나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워케이션 추천 장소

  • 제주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다양한 워케이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경주: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다양한 워케이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부산: 해양 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다양한 워케이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강릉: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다양한 워케이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전주: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또한, 다양한 워케이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워케이션으로 가기 좋은 장소로는 제주도, 경주, 부산, 강릉, 전주 등이 있습니다. 개인마다 취향에 따라 선택지는 달라질 수 있지만, 가장 선호하는 장소입니다. 워케이션의 목적은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것이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편리한 교통을 갖추고 있는 곳이 워케이션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경험할 수 있어서 워케이션으로 딱 알맞은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곳에서 워케이션을 위한 장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양양도 그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제주도를 따라오지 못하는 듯합니다. 워케이션이 처음이라면 제주도를 추천합니다.

 

제주도 워케이션 추천 이유

그중에서 ‘제주에서 워케이션’이라는 프로그램을 제주도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워케이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아래 내용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주 워케이션센터: 제주 워케이션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운영하는 워케이션 공간입니다. 센터 내에는 사무실, 회의실, 휴게실, 주방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합니다. 또한, 센터에서는 다양한 워케이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제주 워케이션 숙박 시설: 제주에는 다양한 워케이션 숙박 시설이 있습니다. 숙박 시설은 일반적인 호텔이나 펜션과는 달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숙박 시설에서는 회의실, 라운지, 주방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제주 워케이션 패키지: 제주에는 다양한 워케이션 패키지가 있습니다. 패키지에는 항공권, 숙박, 식사, 렌터카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패키지에서는 워케이션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케이션 바우처 52만 원 할인 혜택

일과 휴가를 병행할 수 있는 꿀 같은 조합인데, 제주도가 제주지역에 있는 민간 워케이션 오피스를 이용하는 수도권에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2만 원의 워케이션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제주도와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민간 워케이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워케이션이 활발하게 연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입니다.

 

제주도내 오피스를 이용할 때 14일간 매일 3만 원식의 바우처를 지급하고, 업무가 끝나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여가 프로그램 바우처를 1인 5만 원 범위에서 주 1회, 총 2회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제주 워케이션 오피스 이용 바우처 지원 사업과 여가 프로그램 바우처의 신청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니까 얼른 확인해 보세요!

 

조만간 수도권 기업 신청 공모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수도권 기업이 신청하는 워케이션 바우처와 여가 프로그램 바우처 사업은 예산 소진까지 지급됩니다. 제주도에서는 기업을 대상 하여 바우처 지원 사업을 홍보, 서울의 중소기업들이 제주 워케이션에 참여할 수 있게 독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양하고 개성 있는 민간 워케이션 시설이 제주 곳곳에 분포해 있다고 해요. 많은 기업이 언제 어디서든 제주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이 된다고 하니 워케이션은 제주로 떠나보세요.

 

바우처 이용 방법 안내

제주에서 워케이션 홈페이지에서 이용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신청 후 승인이 되면 워케이션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아래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여행입니다. 워케이션을 통해 업무와 휴식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요.

또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것만으로 리프레쉬되면서 완전 스트레스 해소! 업무 집중도도 좋아지고 덩달아 업무 성과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겁니다. 워케이션은 일과 삶의 균형을 찾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데 좋은 대안인 것 같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